10월14일 삼성 라이온즈 코멘트
원태인선수 카드로 연승에 도전을 한다. 9월 22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원태인선수는 충분한 휴식이 도움이 된 바 있다. 금년 LG트윈스 팀 상대로 원정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긴 하였지만 홈 야간 경기라는건 분명 원태인선수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임에 틀림없다. 이전 경기에서 LG트윈스 팀의 투수진을 완파를 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0점을 올린 삼성라이온즈 팀의 타선은 충분한 휴식이 팀 타선의 힘을 살리는데 도움이 된 모습이다. 특히나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를 하였다는게 포인트이다. 3.1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너무 빨리 물량전을 가는것 같다.
10월14일 LG 트윈스 코멘트
디트릭 엔스선수를 내세워서 반격에 나선다. 9일 KT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 원정에서 3.1이닝 4실점의 부진을 한 투구를 보여준 디트릭엔스선수는 기대치에 전혀 미치지 못하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금년 삼성라이온즈 팀 상대로 홈에서 기복이 있는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4일 휴식후 등판의 디트릭엔스선수에게 기대를 거는건 힘들어 보인다. 이전 경기에서 레예스선수와 송은범선수 상대로 오지환선수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LG트윈스 팀의 타선은 상대의 실책이 아니었다면 더한 대패를 당할 뻔 하였다. 일단 당할 투수에게 당하였다고 보는게 속 편할듯하다. 5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을 한 불펜은 포기를 해야 하는 운용을 하지 못한게 아쉬운 상황이다.
10월14일 삼성 라이온즈 VS LG 트윈스 총평
1차전은 삼성라이온즈 팀의 전략은 완벽히 들어 맞은 반면에 LG트윈스 팀의 전략은 완전히 틀어진 경기였다. 특히나 불펜 운용을 생각을 한다면 2차전 역시 LG트윈스 팀이 불리하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게다가 4일 휴식후 디트릭엔스선수는 기대가 어려우며 원태인선수는 기온이 낮은 상황의 야간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이다. 무엇보다 이전 LG트윈스 팀은 불펜의 소모도가 너무 심했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라이온즈 팀이 승리에 가까이 있어 보인다.